2012년 3월 30일

노가다.MacOS 부팅은 끝내주네요.

예전에 원도우 XP를 USB에 설치한적이 있었죠.
그 당시는 그다지 메리트를 못 느꼈고, 차세대 윈도우들은 USB에
일반적으로는 설치가 안되더군요.
시험삼아 제가 가지고 있는 맥북에어로 USB외장하드와 SD카드에
Snow Leopard와 Lion을 설치해보기로 했습니다.

우선 USB외장 하드에 Snow Leopard를 설치했고, Recovery HD를
사용하여, SDHC 16G class4 의 SD Card에 Lion을 설치했네요.
설치시 디스크유틸리티로 GUID방식의 파티션 옵션으로 USB외장하드와
SD Card를 포맷했습니다.

- Option 키 누르고 부팅시 부트 디스크 선택화면 -

참고로 저는 기본적으로 맥북에어에 Snow Leopard와 Lion이
멀티부트로 되어 있습니다.
Lion이 로제타를 지원안해서 Snow Leopard를 호환용으로 지우지
않았습니다.

- SD Card의 Lion부팅에서 본 저장소 정보-

SD Card가 Class4라서 응답이 무척 느리지만,
USB외장하드는 충분히 잘 동작합니다.
결론적으로 MacOS는 USB에서도 잘 동작할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.

댓글 없음: